Top
오케이티엘 서비스 이용약관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오케이티엘(주)(이사 “당사”라 함)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, 의무,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제 2 조 (정의)
- 1. “오케이티엘 회원”(이하 “회원”)이라 함은 본 약관을 인지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쳐 오케이티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사용자를 말합니다.
- 2. “오케이티엘 운송서비스”(이하 “운송서비스”)라 함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배차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
- 3. “오케이티엘 제휴사”(이하 “제휴사”)라 함은 오케이티엘서비스에 관하여 당사와 서비스 제휴관계를 체결한 업체를 말합니다.
- 4. “예치금”이라 함은 운반기사와의 결제관계를 용이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에 선입금한 금액을 말합니다.
- 5. “마일리지”라 함은 예치금을 통하여 결제를 진행했을 때 발생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.
- 6. “포인트”라 함은 운송서비스를 통해 직접 접수하여 진행한 배차가 완료되었을 때 발생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.
- 7. “결제서비스”라 함은 결제 및 충전을 위해 당사에서 제공하는 제휴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제 3 조 (예치금)
- 1. 예치금은 가상 계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. 예치금과 가상 계좌를 통한 송금금액의 교환비율은 일대일(1:1)입니다.
- 2. 예치금은 배차 결제서비스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3. 충전된 예치금은 즉시 사용 가능하며 잔액은 운송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- 4. 배차 진행을 시작함과 동시에 예치금이 차감되며 운임을 추가 조정하는 즉시 추가차감이 이루어집니다.
- 5. 배차가 취소되는 즉시 예치금은 환원됩니다.
- 6. 예치금은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거하여 소멸될 수 있습니다
제 4 조 (마일리지)
- 1. 예치금을 통해 결제시 쌓이는 적립금으로 임의 양도할 수 없습니다.
- 2.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차진행일로부터 5일 후부터 화물결제를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3. 예치금을 통해 진행한 건이 완료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취소시 적립된 마일리지는 차감됩니다.
- 4. 하나의 건에 대해 마일리지와 예치금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5.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.
- 6. 마일리지는 현금성자산으로 환원할 수 없습니다.
제 5 조 (포인트)
- 1. 발생한 포인트 제휴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- 2. 상차진행일로부터 5일 후부터 사용 가능하며 잔액은 운송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- 3. 제휴서비스를 통해 상품구매시 포인트가 차감됩니다.
- 4. 사용한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으며 포인트를 임의 양도할 수 없습니다.
- 5. 포인트는 현금성자산으로 환원할 수 없습니다.
- 6.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.
제 6 조 (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)
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
- ② 서비스용 설비 점검,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
- ③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
- ④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제 7 조 (면책)
1.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
-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
-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
-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∙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
제 8 조 (예치금환불)
- 1. 예치금 환불은 유선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요청 가능합니다.
- 2. 본인 명의의 계좌가 아닌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.
- - 개인기업 : 기업, 대표자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
- - 법인기업 : 법인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
- 3. 요청으로부터 일주일 내에 환불 처리됩니다.
- 4. 환불 요청 가능 금액 단위는 10원입니다.
- 5. 초기 충전금액의 일부를 사용하고 남은 잔여금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
- 6. 회원의 탈퇴와 별개로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만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.